자유게시판

고객님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자유게시판!

소통을 위한

자유게시판

중국 7년째 왔다 갔다 하는 전직 셀러가 드리는 여러가지 팁...

Author
고**
Date
2023-07-22 17:24
Views
1580
저는 2017년도부터 중국에서 장사하던 사람입니다.

뭐 중국 그당시 왓다갓다 많이하니까 지인들이 짝퉁좀 사다달라고 부탁해서 사주다가

야 니가 가져다주는거 좋은데? 장사나 해봐 하면서

오 그럴까? 하다가 장사를 조금 해왔었죠.



참고로 저는 인터넷과 sns를 진짜 못하는사람입니다.

그리고 그당시엔 이런 커뮤니티 자체가 있는지도 몰랐고 아마 없었겠죠? 유툽이 활성화 된 시절도 아니고

대부분이 네이버 보고 구매했을 시절이니



제가 지인들한테 사다주던곳이 팬더샵, cd샵이고 이걸 네이버에 쓰면서 좀 많이 퍼트렸던 사람입니다.

사실 그당시 이게 오픈프라이즈가 아니고 가격자체가 서로 붙이기 나름인데

저는 2500원짜리 가방 지존샵이라고 불리는 하하매장것도 물류비 포함해서 마진을 뭐 이정도 보면 되겟지?

하고 붙인게 12만원입니다. 물류비랑 뭐 as가끔들어오는거 해주면 남는것도 없엇죠.

주위에서 욕도 많이 먹었습니다 남들 마진 30 50 볼때 그리하면 상도덕업는거 아니냐고

늘 제가한말이 정품못사서 사는분들인데 그러면 쓰냐 이런마인드였어서..ㅋㅋ



심지어 가끔 세관에 걸리면 다시사주면 진짜 10개팔아 거의본전 수준이었습니다.

뭐 그래도 오가는 비행기값이나 뽑자고 한일이라..그리고 환불 다해주고 하면서 했던지라

돈을 번건 크게 없던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본업이 너무 잘되고 있었고, (브랜드의류납품) 뭐 이런걸로 돈벌면 진짜 불법이니 안해야지 하는 마인드였죠.



저는 작년에 중국에 다시 왔는데, 중국에 사는 동생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이 커뮤니티및 여러 커뮤니티를 알게되서 사람들이 쓴 글들을 보다가 심심해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누구에겐 도움이 되면 좋은거고 뭐 그러니..ㅋㅋ



여기서 한가지 제가 확인한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중국셀러에게 직접 구매하는분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하지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제가 현재 물류업 및 유통업을 하는데, 일단 레플은 전자상거래로 보내면 라인이 2가지가 있습니다.

이건 확실합니다.

둘다 항공운송인데, 가격차이는 5배정도 납니다.

일단 c사 제품은 자주 걸립니다. g사도 요샌 걸린다고 하네요.

걸리면 배상도 안될뿐더러, 이런 물류라인은 사람들이 잘 모르기 떄문에 다들 속여서 장사합니다.

비싼물류 쓴다고 하고 일반 항공으로 띄우죠.

박스 훼손도 차이도 좀 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as부분입니다.

아무리 잘만들어도 as를 하기 마련입니다. 보통 고급매장들은 1년이내 구매한걸 가지고 오면 as를 해준다만

이걸 중국으로 보낸다 쳐도 다시 한국으로 보내야하며, 이런 번거로운일을 아무도 안해주려고 합니다.



세번째, 검수 입니다.

아무리 잘만들어도, 중국 특성상 불량이나 하자가 있기 마련입니다.

지존 콜라 cd 뭐 다만져봐도 10개중 1개꼴로 불량이 옵니다.

가방하나에 저렴하면 한화 20 비싸면 70까자(에르메스제외)하는 가방이 하자가 있으면 받는사람 입장에선 기분이 매우 안좋죠.

물론 매장에서 정식구매를 하셔도 하자있는걸 받을 때도 있습니다. 저도 그런 경험이 있으니깐요.
하지만 눈감고 넘어갈 하자, 아니 이건 너무 큰 하자 이렇게 나눌때 너무큰 하자 이걸 걸러내주질 않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셀러를 통해서 받으시는게 좋으며

여기서 통관율,검수사진을 얼마나 잘찍는지, as유무 ,중간마진 등 여러가지를 확실하게 확인한 후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직구라는게 정말 어려운데, 그 직구 중에서도 레플 직구는 참 어렵습니다.

역으로 생각해보세요. 모르는 사람이 가방 하나 산다는데, 저라도 대충 하나 팔고 어차피 국적도 다르고 안볼사이인데 책임감을 가지고 팔겠습니까

구매할 사람은 많은데? 이게 정답입니다.



글이 길어졌는데, 저는 2019년말에 이장사를 접었습니다.

솔직히 한달에 200개는 판거같은데 돈도안되고 귀찮고 본업에 지장오고 해서 그냥 안했습니다.



그러다 코로나때 제가 물류업을 하니 직원을 좀 많이쓰는데 한 7억정도 손해봤습니다.

그래서 이젠 다시 해볼까..고민중이긴 합니다.



저는 현재 광저우에 있구요.

다음 글은 샵들 특성에 대해 장사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해서 끄적여보겠습니다.

자유게시판을

작성하는 방법

  1. 게시글 작성과 공유
    이 게시판 페이지는 회원들에게 자유롭게 게시글을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주제에 관련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레플리카 제품 관련 정보, 최신 트렌드, 구매 팁, 리뷰, 판매자 추천, 가격 비교 등 다양한 주제로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질문과 답변
    이 게시판은 회원들이 궁금한 점이나 문제를 질문하고, 다른 회원들이 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레플리카 제품에 관련된 질문, 구매 관련 문의, 사용 방법, 제품 품질 등 다양한 주제로 질문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회원들의 의견과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리뷰 및 평가
    이 페이지에서는 회원들이 자신이 구매한 제품에 대한 리뷰와 평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레플리카 제품의 품질, 디자인, 가격 등을 평가하고 다른 회원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레플리카 제품에 대한 실제 사용자의 의견을 알아볼 수 있고,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 추천과 경험
    공유 이 공간에서는 회원들이 신뢰할 만한 레플리카 판매자를 추천하고,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좋은 판매자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고, 다양한 판매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를 찾아 안전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미미시즘의 정보 게시판 페이지는 회원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받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레플리카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리뷰, 판매자 추천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들이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더 나은 레플리카 제품 구매를 위한 정보를 찾으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